default_setNet1_2

경남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기사승인 2022.01.20  09:03:20

공유
default_news_ad1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 21일~30일, 도내 52곳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5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환급, 최대 3만 원까지, 2차 소비확산 유도
- 온라인 장보기로 전통시장 판로개척 및 활성화 기대
 
경상남도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전통시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의 매출향상을 위해 도내 52곳 시장 6,867개 점포에서 오프라인으로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추진한다. 다만,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시장별 상황에 따라 행사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시장 내 환급장소에 문의
 
1일 1인 구입금액이 합산 5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5천 원을 돌려주며, 구입금액 3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구매영수증(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제로페이 등) 발행가능 점포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지정된 환급장소에서 구매영수증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경남도는 이번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도민이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전통시장 방역상황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도 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와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를 이용하면 도내 12개 시장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근거리 택배) : 창원(가음정·도계부부), 김해(삼방·외동·동상),
   진주(자유), 양산(남부시장상가·남부·덕계)
   푸드윈도(전국 택배) : 창원(명서), 진주(자유), 사천(삼천포 용궁수산시장)
 
온라인과 비대면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경남도가 시작한 전통시장 온라인 주문·배달사업은 2022년 1월 현재 12개 시장에서 시행 중이며, 2021년 12월 말 기준으로 6억 4천만 원 정도의 매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도는 올해 온라인 사업 지원을 통해 10개 시장을 추가로 입점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지난해에도 온누리상품권 환급과 무료 배송 등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해 방문객(35%)과 매출액(38%)이 대폭 증가하는 등 상인과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서창우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대목을 앞두고 전통시장별 안심콜 설치 확대와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이번 설에는 개인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혜택이 풍성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안태준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