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현관 풍수인테리어①

기사승인 2022.06.26  19:12:29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

현관 풍수인테리어 기법①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집의 얼굴인 현관은 외부의 기운(氣運)이 안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관문이다. 현관을 풍수인테리어 원리에 맞게 꾸미는 것은 집안 운(運)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주택이나 일반 건물에서는 대지보다 약간 높아야 하며, 조금 높으면 자중하고 위엄도 있지만 너무 높으면 자만과 교만으로 흐르기 쉽다

아파트에서는 어쩔 수 없이 주어진 환경에 따라야 하기에 풍수인테리어 기법을 활용해 운을 상승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현관은 집안 전체의 기운을 좌우하므로 재물과 행운을 원한다면 항상 청결해야 한다.

현관문에서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나거나 악취가 심하면 가정에 안 좋은 일이 생기거나 부부 불화가 자주 일어날 수 있다. 현관에 물건들이 지저분하고 어질러져 있으면 좋은 기운이 모아지지 않으며, 반대로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된 현관은 좋은 운기(運氣)를 불러온다.

우선 밝고, 실내 쪽으로 전개되는 곳이 트여야 기(氣)의 흐름에 좋다. 벽에 밝은 느낌의 정물화나 풍경화의 액자나 그림은 현관으로 들어온 거친 기(氣)를 걸러서 부드럽게 순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현관은 될 수 있으면 공간을 많이 살리는 것이 좋다. 골프 클럽이나 레저용품 등은 현관에 두지 말아야 한다. 가장(家長)의 성공 운(運)을 키우는 방법으로 맑고 은은한 소리가 나는 종이나 풍경을 달아 소리를 나게 한다.

신발장은 벽면에 꼭 맞는 붙박이형이 좋으며, 신발을 정리할 때 색상이 밝은 것은 위쪽에, 어두운 색상은 아래쪽에 둔다.
특히, 여성의 경우 신발이 노출되어 있으면 운(運)이 떨어지므로 신발장 안에 넣고 신지 않는 신발은 별도 상자에 넣어 보관한다. 조명등은 항상 밝아야 한다. 어두운 현관은 기(氣)의 흐름을 정체시켜 나쁜 기운(氣運)을 고이게 하고, 밝은 현관은 기운이 밖에서 순조롭게 집 안으로 들어온다.

노란색 물건을 두면 금전 운(運)을 높이며, 애정 결혼 관련은 분홍색 물건, 원만한 대인관계를 원한다면 흰색(밝은색)으로 장식하는 것이 좋다. 현관에 들어섰을 때 현관문(門)과 안방 문(門)이 일직선이면, 가정불화나 금전적 고통을 겪을 수 있다. 현관에서 바라보이는 지점에 단란한 가족사진을 걸어 두고 사진 아래 화분을 두면 생기(生氣)를 받아 가정이 화목해진다.

현관에 공간이 허용한다면 흰색계통의 화분에 녹색 관엽식물 화분을 놓아두면 좋은 기운(氣運)을 불러오는 효과도 있다. 또한 관엽식물은 잎이 둥근 것이 운(運) 작용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사람의 후각(嗅覺)을 자극하는 꽃이나 식물은 오히려 마이너스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식물이나 나무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한다.

식물 화분은 모든 가정이나 건물에 다 좋으며, 특히 돼지띠 토끼띠 양띠 생에게는 좋은 인테리어 소품에 해당 된다.

가정의 현관에는 신발장 안쪽(내부) 및 신발에 냄새가 나므로 공기(空氣) 정화(淨化) 식물을 놓아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현관에 공간이 없다면 꽃 그림이나, 식물 및 풍경화 그림을 걸어 두는 것도 좋은 풍수인테리어 소품이다. 식구들 중에 귀가 시간(직업상 늦은 경우 제외)이 늦거나 외박이 잦으면, 현관에 꽃이 핀 식물 화분을 두고, 반짝이는 물건을 놓아두면 효과적이다.

현관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색상은 밝은 계통 즉, 흰색(밝은 색, 오프 화이트, 아이보리)의 인테리어가 좋은 기(氣)를 상승 시킨다. 흰색은 색 중에서 가장 밝기 때문에 순수하고 깨끗하며, 숭고함 등의 느낌을 주며, 청결, 정직, 의미도 내포하면서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을 주는 역할도 한다.

현관을 풍수인테리어 원리에 맞게 꾸민다면, 좋은 운기(運氣)가 가족(家族)의 운(運)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매트는 현관을 통해 들어오는 나쁜 기운(氣運)을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바닥과 높이의 차이를 주기 위해서, 약간 뚜께 감이 있는 현관 매트를 사용하는 게 좋다. 현관 입구에 비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매트를 깔아 둔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적당한 크기의 매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자료 : 인테리어 기법과 생활속의 풍수(두양사 2020). 풍수인테리어 관혼상제(두양사 2021). 저자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2018.(국제풍수학술대회)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논문 발표 인정서.

상기『현관 풍수인테리어 기법』집필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는 향후『현관 풍수인테리어 기법』3회 더 게제 후 안방, 침실, 거실, 화장실, 주방, 공부방, 사무실, 점포 풍수인테리어, 생활 풍수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색상,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등의 내용은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18년 12월 1일∼2일)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세계 35개국 중국(홍콩).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러시아. 프랑스.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캐나다. 우크라이나. 브루나이. 터키. 스위스. 크로아티아. 쿠웨이트. 태국. 캄보디아. 노르웨이. 이란. 모리셔스.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슬로바키아. 노르웨이. 최고의 풍수전문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는 대한민국 최초로 IFSC(국제풍수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하여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Darren Ng(다렌 응) 회장으로부터 논문발표 인정서를 받았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가 발표한 논문 내용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풍수인테리어』및『양택 풍수지리』전공과목에 포함되어, 김기범 교수가 강의하고 있으며, 또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과에서 김기범 교수는 부동산 풍수 및 풍수인테리어, 성명학, 택일법, 부동산풍수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 특강을 하고 있다. 아울러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에『풍수의 이해』및『노인상담 및 고독사』과목을 김기범 교수가 강의 중이며, 부울경뉴스 애독자를 위해서 매주 시리즈로 제공한다.

글 / 김기범(부산풍수전문가. 부산작명전문가. 부산풍수인테리어전문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교수.
신지식인 선정(제24-09호). 신지식인 대상 수상(제18-0177호).
(사단법인)한국역술인협회. (사단법인)한국역리학회 부산지부 22대 회장 역임.
대한산경협회 및 대한풍수인테리어학회 이사장. 한국장례문화총연합회 총재.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대한민국 회장.
한국부동산풍수학회 및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회장.
http://cafe.daum.net/kkb2005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