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침실 풍수인테리어 ②

기사승인 2022.08.19  08:43:25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침실 풍수인테리어 ②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

침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②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침실은 인체의 기운(氣運)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공간으로 집에서 생기(生氣)가 많이 모이는 곳에 배치하는 좋다. 그러나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운 곳을 피하는 것이 좋다.
사람이 가정에서 생활하는 공간 중에 가장 편안한 곳이 침실이다.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자는 곳으로 편안함을 느껴야 한다.

풍수 원리로 사람이 수면 중에서도 운(運) 작용을 한다. 침실에서는 수면 중에 금전 운(運)이 많이 작용하며, 침실이 재물 운(運)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
침실은 사생활이 보호되어야만 하는 공간이다. 휴식 공간인 침실은 음(陰)의 분위기가 약간 나도록 인테리어를 한다. 단, 무조건 어둡게 하는 것보다는 햇빛이 들도록 인테리어를 하고, 야간에는 커튼을 이용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침실 인테리어로 은은하고, 베이지나 연한 갈색 계통의 색상이 운을 부르는데 도움을 준다.

침실에 창문이 너무 크다면 커튼으로 빛의 양을 조절하고, 침실 안에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있는 경우에는 습기에 관심을 가지고 취심 시에는 머리의 방향을 화장실이나 샤워실 방향으로 두지 않아야 한다.
침실 풍수인테리어에서 색상을 정할 때 기본은 청결함이다. 침실의 색상은 밝은 계통으로 아이보리 계열의 깨끗하고 화사한 색상을 활용하고 침구는 패브릭을 블루 계열로 인테리어를 하면 피로를 덜어주어 건강 운을 높여준다.

침실이 어수선하면 나쁜 운(運)이 작용한다. 항상 단정하게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야 한다.
침대 앞에 마주보게 거울을 설치하면 좋은 기운(氣運)이 반사되기 때문에 거울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침실은 가능하면 넓게 꾸밀수록 좋은 기운(氣運)이 많이 들어온다. 침실에 장롱이나 서랍장 위에 물건을 쌓아두거나 침대 밑에 물건을 놓아두면 기(氣)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여, 편안한 잠자리에 방해가 된다.

침실 장롱 근처에 세워놓는 옷걸이는 두지 않아야 한다. 외출에서 입고 나갔다 온 옷을 걸어 두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좋지 않다. 외부의 나쁜 기(氣)가 묻어 들어오기 때문이다. 외출복은 장롱 속에 넣고 문을 닫아 두어야 좋은 기운(氣運)이 작용한다.
침실 풍수인테리어는 벽은 은은하고 차분한 색상에 간접 조명 방식이 좋은 운(運) 작용을 한다.

소품으로 녹색이나 보라색 계통을 너무 지나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놓아두면 운(運) 작용에 도움을 된다.
사진이나 그림의 액자를 석류 열매, 복숭아, 오렌지 색상을 침실에 포인트로 공간을 꾸며주면 부부 사이도 좋아진다.

잠옷이나 베개 커버 등에 오렌지나 핑크 색상의 과일 무늬를 넣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붉은 계통의 색상은 열정과 생명력을 상징하므로 특별한 병이 없이 사람이 무기력하거나 일을 하고자 하는 의욕이 없을 경우 활용하면 좋은 기운(氣運)이 작용한다.

침실 샤워실 앞에 공간이 있다면 출입문 옆에 난을 놓거나 정면에 붉은 계열의 꽃 그림을 부착하면 좋은 기운이 발생한다.
침실 풍수인테리어로 공간이 있으면 작은 테이블을 놓고 부부가 함께 차를 마시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은 기운(氣運)이 작용한다.

침실에 금고를 놓아두면 재물 운(運)을 높일 수 있다.
취침 시 은은하게 조명을 켜고 자면, 수면 중 좋지 않은 기운이 접근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침대 머리맡이나 옆에 작은 스탠드를 놓고 야간에 항상 불을 켜 두면 음(陰)의 기운(氣運)이 양(陽) 기운으로 전환하여 좋은 기운이 발생한다.
침실에 너무 커다란 스탠드를 두거나, 갓이 없는 원형 스탠드를 사용하면 오히려 좋지 않다. 침대 머리 장식은 화려하게 장식하는 것보다는 단순하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좋다.
신혼부부나 젊은 사람들에게는 둥근 산 모양의 완만한 곡선이 가장 좋다.

※참고자료 : 인테리어 기법과 생활속의 풍수(두양사 2020). 풍수인테리어 관혼상제(두양사 2021). 저자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2018.(국제풍수학술대회)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논문발표 인정서.

상기『침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집필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는 향후『침실 풍수인테리어 기법』3회 더 게제 후 거실, 화장실, 주방, 공부방, 사무실, 점포 대문, 현관, 안방 풍수인테리어, 생활 풍수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색상,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등의 내용은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18년 12월 1일∼2일)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세계 35개국 중국(홍콩).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러시아. 프랑스.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캐나다. 우크라이나. 브루나이. 터키. 스위스. 크로아티아. 쿠웨이트. 태국. 캄보디아. 노르웨이. 이란. 모리셔스.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슬로바키아. 노르웨이. 최고의 풍수전문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는 대한민국 최초로 IFSC(국제풍수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하여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Darren Ng(다렌 응) 회장으로부터 논문발표 인정서를 받았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가 발표한 논문 내용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풍수인테리어』및『양택 풍수지리』전공과목에 포함되어, 김기범 교수가 강의하고 있으며, 또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과에서 김기범 교수는 부동산 풍수 및 풍수인테리어, 성명학, 택일법, 부동산풍수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 특강을 하고 있다. 아울러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에『풍수의 이해』및『노인상담 및 고독사』과목을 김기범 교수가 강의 중이며, 부울경뉴스 애독자를 위해서 매주 시리즈로 제공한다.

글 / 김기범(부산풍수전문가. 부산작명전문가. 부산풍수인테리어전문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교수.
신지식인 선정(제24-09호). 신지식인 대상 수상(제18-0177호).
(사단법인)한국역술인협회. (사단법인)한국역리학회 부산지부 22대 회장 역임.
대한산경협회 및 대한풍수인테리어학회 이사장. (사단)한국장례문화총연합회 총재.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대한민국 회장.
한국부동산풍수학회 및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회장.
http://cafe.daum.net/kkb2005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