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장군임업후계자연합회, 임업관계자·산림단체지원 조례제정 건의

기사승인 2022.09.25  19:59:47

공유
default_news_ad1

기장군임업후계자연합회와 대한임업후계자협회는 2022년 9월 24일 오후 3시 "가칭 부산광역시 기장군 임업관계자 및 산림 관련 단체 육성지원 조례(안)"에 관하여 의견을 교환하며 조례제정 건의를 하였다.

이날 기장군임업후계자연합회에서는 안태준 회장과 송낙조 고문이, 기장군의회에서는 구본영 군의원(

경제안전도시위원회위원장, 국민의힘, 정관읍과 장안읍)이 만나서 조례 관련 사항에 대하여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가칭 조례에는 "기장군 임업관계자 및 산림관련단체의 권익증진, 지위 및 복지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사용하는 용어는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의 뜻을 따른다"고 한다.

또한 "기장군수는 임업관계자와 산림관련단체의 권익보호, 지위 및 복지향상, 소득증대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임업관계자등은 임업 및 산촌의 발전 주체로서 임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촌지역이 진흥될 수 있도록 기장군의 임업 및 산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고 규정을 하고 있으며, "기장군수는 예산의 범위에서 사업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단체 등에 지원할 수 있다."고 한다.

이어 구본영 군의원은 "10월 경에 임업인 관계자·산림단체 관련 조례를 제정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기장군에서 최초로 제정되는 만큼, 기장군 임업인 등에게 의미와 임업발전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