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욕실 풍수인테리어 ②

기사승인 2022.11.26  15:04:45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욕실 풍수인테리어 ②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

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②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욕실에 샤워나 목욕을 하기 전에는 항상 깨끗하고 물기가 없는 상태를 유지하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 운(運) 작용에 도움을 준다. 욕실은 습기가 많이 찰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욕조에 물이 고여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안방이나 침실 안에 욕실을 설치 시에는 일반적으로 바람이 외부와 차단이 되는 경우가 많아 불쾌한 냄새가 많이 날 경우에는 가족 구성원의 건강, 애정, 금전 운에 영향을 받아 부부 불화나 가족 간에 불화가 자주 일어날 수 있다.

욕실 세면대 위나 주위에 화장품이나 세안제 등이 많이 놓여있다면 좋은 기운(氣運)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욕실의 거울에 불필요한 소품이나 물건이 비추지 않아야 하며, 항상 반짝거리게 유지 하여야 좋은 운기(運氣)가 작용한다.

욕실의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물의 기운(氣運)과 좋은 밝은 계통이나 파스텔 칼라의 타일의 색상이 좋으며, 비누를 놓는 소품이나 물건은 플라스틱 제품보다는 도자기나 유리 제품으로 된 것을 사용하면 운(運) 상승에 도움을 준다.

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욕실 문을 열었을 때 변기가 마주 보이지 않도록 설치하여야 한다. 이미 설치가 되어있다면 조명은 밝게 하고 작은 화분을 놓아두면 흉한 기운(氣運)을 좋은 기운(氣運)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욕실 가구는 밝은색이나 연녹색 및 하늘색으로 선택하고, 벽에 별도의 조명을 설치하고 창문이 있다면 창문에 녹색 계통의 커튼을 설치한다.
욕실의 조명은 밝은 것이 좋으며, 욕실에 창이 없다면 일반 램프보다 백열등이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길하다.

욕실을 가정에서 가족 공동이 화장실과 같이 욕실의 사용 할 경우에는 욕실이 너무 춥거나 냄새가 나고 어두우면 물의 기운(氣運)에서 발생하는 음(陰)의 기운(氣運)이 발생하여 가정에 건강 운(運)이나 부부 불화가 자주 일어날 수 있다.
겨울에는 히터를 자주 틀어 냉기를 없애주고, 감귤계의 향을 사용하여 악취가 나지 않도록 하고,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면 좋은 운기(運氣)가 발생하여 가정이 화목하고 가족의 건강 운(運)에도 도움을 주는 인테리어 기법이다.

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안방이나 침실에 설치된 욕실은 좀 더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안방이나 침실의 사용자가 건강, 애정, 재물 운(運)이 상승한다.또한, 안방이나 침실의 출입문을 닫으면 외부와 완전히 차단되므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불쾌한 냄새가 날 뿐만 아니라 음(陰)의 기운(氣運)이 발생하여 금전 운(運)을 저하시킨다.
거실이나 주방 현관 등에서 충만 된 금전 운(運)이 떨어질 수 있다.
욕실을 다른 공간과 똑같은 비중을 두어 정리 정돈을 하여야 운(運)이 상승한다.
욕실에 습기와 더러움을 없애고 타일과 욕조는 물론 수도꼭지도 반짝반짝 빛나게 하여야 한다.샤워 후에는 환풍기나 창문이 있으면 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욕조에 고인 물은 사용 후 바로 빼내어야 한다.
비누나 샴푸 용품은 고급품을 사용하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부부간에 애정 운(運)도 높아진다.
욕실 매트는 밝은색으로 선택하고, 너무 진한 색상의 꽃무늬의 매트는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좋지 못하며, 부부 불화나 금전적인 부분과 인간관계 등으로 가족 구성원이 업무 상이 아닌 경우 귀가 시간이 늦어질 수도 있다. 욕실 매트는 항상 잘 세탁하여 보송보송하게 말려 사용하여야 운(運)이 상승한다.

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욕실은 물(水)의 기운(氣運)을 가지고 있으며, 욕실은 가족의 건강 운(運)과 관련이 매우 높다.
욕실의 문은 밝은 색으로 하며, 공간이 허용 한다면 문 옆에 난 화분을 두면 운(運)이 상승한다.
창문이 없는 욕실에서는 좋은 운을 불러들이기 위해서는 붉은 계열의 꽃 화분을 두거나, 꽃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 두면 운(運)을 상승시킨다.

욕실 인테리어로 좁고 막힌 공간인 욕실에 샤워 커튼을 다는 것은 기(氣)의 흐름을 차단 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달지 않는 것이 좋다.
욕실에서 피해야 할 부분으로 젖은 타월이나 옷을 쌓아 두지 않아야 한다.
또한, 욕실에 배수가 원활하지 않으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지 않고 막히게 되므로, 배수가 잘되고 하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하여야 운(運)이 상승한다.

※참고자료 : 인테리어 기법과 생활속의 풍수(두양사 2020). 풍수인테리어 관혼상제(두양사 2021). 저자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2018.(국제풍수학술대회)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 논문발표 인정서.

상기『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집필자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 과정 교수는 향후『욕실 풍수인테리어 기법』2회 더 게제 후 주방, 공부방, 사무실, 점포 대문, 현관, 안방, 침실, 거실, 화장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생활 풍수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색상,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등의 내용 핵심 부분은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18년 12월 1일∼2일)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세계 35개국 중국(홍콩).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러시아.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캐나다. 우크라이나. 브루나이. 터키. 스위스. 크로아티아. 쿠웨이트. 태국. 캄보디아. 노르웨이. 이란. 모리셔스.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슬로바키아. 노르웨이. 대한민국. 싱가포르. 최고의 풍수전문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는 대한민국 최초로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하여,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Darren Ng(다렌 응) 회장으로부터 논문발표 인정서를 받았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김기범 교수가 발표한 논문 내용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풍수명리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풍수인테리어』및『양택 풍수지리』전공과목에 포함되어 김기범 교수가 강의하였으며, 또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과에서 김기범 교수는 부동산 풍수 및 풍수인테리어, 성명학, 택일법, 부동산풍수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특강을 하고 있다. 또한,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에서『장례상담』과목을 강의하며, 사회복지과 심화 과정에서 김기범 교수는『풍수의 이해』,『노인상담 및 고독사』,『문제해결의 힘』과목을 강의하며, 김기범 교수는 2022학년도 1학기까지 강의평가에서 5.0 만점에 평균 4.87 점(100점 기준으로 97점)을 받았다. 아울러, 부울경뉴스 애독자를 위해서 김기범 교수의『운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기법』을 매주 시리즈로 제공한다.

글 / 김기범(부산풍수전문가. 부산작명전문가. 풍수인테리어상담전문가. 장례상담전문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 교수.
신지식인 선정(제24-09호)(2000. 07. 18). 신지식인 대상 수상(제18-0177호).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대한민국 대표.
(사단법인)한국역리학회 및 (사단법인)한국역술인협회 부산지부 22대 회장 역임.
전국장례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교수 정회원. (사단)한국장례문화총연합회 총재.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회장. 대한산경협회, 대한풍수인테리어학회 이사장.
(재단법인)한국장례문화진흥원 부산지역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교수요원.
한국부동산풍수학회 회장. 국제신문 2010. 10. 01∼현재『오늘의 운세』집필.
http://cafe.daum.net/kkb2005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