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 정원 풍수인테리어

기사승인 2023.02.03  19:29:29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 과정) 김기범 교수.

정원 풍수인테리어 기법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주택의 외부 공간을 꾸민 정원은 주거 문화를 반영한다. 아쉽게도 요즘 도시 주택에서 제대로 된 정원을 갖기란 쉽지 않다. 정원의 크기는 건물의 크기와 조화를 이뤄야 한다.
정원 면적은 건물 크기의 1.5~2.5배가 적당하다.

주택의 정원은 대문보다는 약간 높게 수평을 이뤄야 한다.
정원의 모양은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이 좋으며, 사각형의 네 귀퉁이에 수목(樹木)이나 기타 조형물로 연출하여 내부가 원형으로 보이는 구조가 바람직하다.

정원에 돌을 놓을 때는 작고 둥글고 색상이 좋은 돌을 수목(樹木)보다 적은 수로 조금만 놓아야 운(運)이 상승한다.
큰 석등이나 인물 석상은 될 수 있는 피한다.
정원에는 연못이 없는 것이 좋으며 있더라도 물이 고이지 않고 흐르게 하여야 한다. 연못이 있으면 그곳에 고여 있는 물이 정원의 생기(生氣)를 흡수한다. 생기(生氣)를 잃으면 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건강을 잃을 수 있다.

정원의 나무는 건물의 높이보다 3분 2 이상 높은 것은 심지 말아야 한다.
건물 높이보다 키가 큰 나무는 주택의 기(氣)를 누르기 때문이다.
단, 유실수는 예외이며, 뒤틀림이 심한 나무도 심지 않는 것이 좋다.
전경은 앞이 탁 트이고 밝아야 정신 건강과 육체 건강에 좋다.

정원수는 산소를 배출하고 탄산가스를 흡입해 사람에게 신선한 공기를 공급한다. 그렇지만 밤에는 그 반대로 사람과 마찬가지로 산소를 흡입하고 탄산가스를 배출한다.
나무가 침실 가까이 있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는 나무가 배출하는 탄산가스가 침실로 들어와 수면 중인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너무 큰 나무는 햇빛을 가려 채광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
또한 나무에 가려 습하고 음지(陰地)가 되어 집안을 침울하게 만들 수 있다.

정원수는 활엽수와 상록수인 향나무, 계절마다 꽃이 피는 나무 등으로 조화를 이뤄야 한다. 향나무나 소나무 등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고, 향을 뿜고 정신을 맑게 해 줌으로 정원수로서 적합하다.

정원수로 피해야 할 품종으로는 연약함을 안겨주는 나무, 가시가 있는 나무나 잎이 너무 억센 나무는 정원수로는 좋지 않다.
담장에 덩굴이 올라가는 것도 좋지 않다. 그 이유는 주택에 달라붙는 덩굴은 양기를 받아야 하는 곳에 습기를 유지해 음기(陰氣)를 발산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정원에는 외부 화장실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

외부 화장실을 둘 때는 언제나 깨끗한 기운(氣運)이 있어야 하는 정원에 탁한 기운(氣運)이 묻어서 집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정원의 하수구는 서북쪽이나 서남쪽으로 설치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이 두 방위는 될 수 있으면 피해야 한다.

주역팔괘(周易八卦)는 건(乾)서북, 진(震)동, 감(坎)북, 간(艮)동북, 곤(坤)서남, 손(巽)동남, 이(離)남, 태(兌)서,이다.
서북쪽은 건(乾)방위이며 서남쪽은 곤(坤)방위로 8개 방위 중에서 기(氣)작용이 강한 방위 이므로 하수구를 피한다.

※ 참고자료 : 실전 생활 풍수와 풍수인테리어(도서출판 글로벌. 2023) 저자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저자 김기범 교수 연락처 H·P : 010-2471-0380.

   
▲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2018.(2018 국제풍수학술대회)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 논문발표 인정서.

상기『정원 풍수인테리어 기법』집필자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사회복지과 심화 과정 교수는 향후『대문 풍수인테리어 기법』게제 후 현관, 안방, 침실, 거실, 화장실, 욕실, 사무실, 점포 풍수인테리어 기법, 생활 풍수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색상,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등으로 연재한다.

또한 김기범 교수의『풍수인테리어 기법』핵심 부분의 내용은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18년 12월 1일∼2일)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는 대한민국 최초, 세계 최고의 풍수전문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김기범 교수가『풍수인테리어 기법』이란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국제풍수학술대회). Darren Ng(다렌 응). 회장으로부터 논문발표 인정서를 받았다.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회원국으로는 세계 35개국 중국(홍콩). 미국. 독일. 일본. 영국. 러시아.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캐나다. 우크라이나. 브루나이. 터키. 스위스. 크로아티아. 쿠웨이트. 태국. 캄보디아. 노르웨이. 이란. 모리셔스.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멕시코. 슬로바키아. 노르웨이. 대한민국. 싱가포르, 로 풍수 및 음양오행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기범 교수가 발표한 논문 내용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계열 ➀.양택 풍수와 인테리어. ②.풍수지리의 이해. ► 장례행정복지과 ①.풍수인테리어. ► 장례풍수명리복지과 ①.양택 풍수지리, 등이 전공과목에 포함되어 김기범 교수가 강의를 하였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과에서 김기범 교수는 부동산 풍수 및 풍수인테리어, 성명학, 택일법, 등과 부동산풍수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특강을 하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의 강의과목은『풍수인테리어』,『직업윤리』,『의사소통능력』,『장례상담』과목 등이며,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되었던, (재단법인)한국장례문화진흥원 주최로 의무교육인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교수요원으로써 부산지역 장례식장 종사자 대상으로 김기범 교수는『상·장례문화』에 대하여 2022년도 하반기에 3차례 강의를 하였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 과정에서 김기범 교수는『풍수의 이해』,『노인상담 및 고독사』,『문제해결의 힘』과목을 강의하며, 또한 김기범 교수는 2022학년도 2학기까지 강의평가에서 5.0 만점에 평균 4.8점(100점 기준으로 96점)을 받았다. 아울러, 부울경뉴스 애독자를 위해서 김기범 교수의『풍수인테리어 기법』을 매주 시리즈로 연재한다.

글 / 김기범(부산풍수전문가. 부산작명전문가. 풍수인테리어전문가. 장례상담전문가).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장례풍수명리복지과.사회복지과 심화과정 교수.
► 신지식인 선정(제24-09호)(2000. 07. 18). 및 신지식인 대상 수상(제18-0177호).
►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및 IFSC. 대한민국 대표.
► (사단법인)한국역리학회 및 (사단법인)한국역술인협회 부산시 지부 22대 회장 역임.
► 한국부동산풍수학회 및 한국부동산풍수협회 총재. (사단)한국장례문화총연합회 총재.
► 전국장례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교수 정회원.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중앙회장.
► (재단법인)한국장례문화진흥원 교육 교수요원으로써 부산지역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 부울경뉴스『주간 운세』집필 및 국제신문 2010. 10. 01∼현재『오늘의 운세』집필.
► http://cafe.daum.net/kkb2005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