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수산자원공단, 전문 청년선장 양성 교육 추진

기사승인 2023.05.28  09:20:48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수산자원공단, 전문 청년선장 양성을 위한 교육 추진
- 어선청년임대사업 예비 청년어업인 실습교육 시작-

   
▲ 2022년 어선청년임대사업 실습교육 사진

한국수산자원공단(이하 수산공단, 이사장 이춘우)은 5월 29일(월)부터 2023년도 어선청년임대사업 예비 청년어업인 대상 어선어업 적응력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한 실습교육을 시작한다.

수산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실습교육은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10일간 투망·양망 실습, 항해기술 및 무전기 운용법, 어구 조립·해체·정리 방법 등 실제 어선 운용에 필요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어획물의 유통·가공에 대한 교육과 현장적용을 통해 6차산업에 특화된 청년어업인 양성을 도모하며, 안전한 조업활동을 위한 안전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어선실습교육 수료 후 순차적으로 어선임대차계약을 추진하여 청년선장으로 본격적인 어선어업을 시작하게 된다.

이춘우 수산공단 이사장은 ”이번 실습교육은 이론교육에서 경험하지 못한 실무 경험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예비 청년어업인의 어촌사회 진입 및 조기정착을 위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수산공단이 ’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어선청년임대사업은 어선어업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청년에게는 어선어업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어업을 영위하기 어려운 기존어업인에게는 유휴어선을 임대하여 안정적 소득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어선 임대·임차 플랫폼을 제공하고 임차료 일부(최대 2년분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산공단은 청년어업인이 현장의 노하우와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현장 실습교육, 지역 우수어업인을 통한 멘토링, 어획활동 관련 전문가 컨설팅 등도 지원하고 있다.

[ 한국수산자원공단 ]
ㅣ미션ㅣ 수산자원의 지속적 이용기반 구축으로 국가경제에 기여
ㅣ비전ㅣ 풍요로운 어장으로 미래세대의 행복을 열어가는 FIRA
ㅣ핵심가치ㅣ 상생협력/가치창조/사람중심
ㅣ경영방침ㅣ 도전과 창의 경영/디지털 혁신 경영/안전과 청렴윤리 경영
ㅣ경영목표 2030ㅣ 연근해 수산자원량 회복(정부 목표량 30% 달성)/어가소득 증대(어업수입 34백만원 달성)/ESG 경영 선도(국민평가 S등급 달성)
 

 

김영미안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