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 이순신 장군님 이야기 들으러 경남에 왔어요

기사승인 2023.09.25  20:10:16

공유
default_news_ad1

 “이순신 장군님 이야기 들으러 경남에 왔어요”

- 청소년 교육여행 ‘이순신 아카데미’ 본격 운영
- 도외 청소년 대상으로 통영과 고성·남해 2개 코스 구성
- 경남 역사 특화 교육여행 상품 자리매김 기대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23일 이순신 장군 승전지와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교육여행 상품인 ‘이순신 아카데미’에 부산에 소재한 경남여중 학생 등 35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순신 아카데미는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단체가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을 따라 역사문화를 탐방하고 관광을 체험하는 상품으로, 통영과 고성·남해의 2개 코스로 모객 중이다.

▲ 통영 코스는 삼도수군통제영을 시작으로 충렬사와 제승당,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체험과 더불어 한산대첩 승전항로 세일링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승리 업적을 살펴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 고성·남해 코스는 고성 당항포 관광단지의 충무공 해전관과 디오라마관을 거쳐 이순신 순국공원과 남해충렬사,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유허를 돌아보는 여정이다. 참여자들로 하여금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넋을 기리며 역사적 위인의 감동적인 발자취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순신 아카데미는 교육여행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코스마다 역사문화탐방 전문가가 동행하여, 통영과 고성·남해의 환상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여정과 조선 수군의 활약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이 활약한 승전지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여행이었다. 다른 친구들도 꼭 한 번 경험해보길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이 이순신 아카데미를 통해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업적을 배우면서 경남을 즐기고 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약 및 자세한 안내는 경남관광길잡이(http://tour.gyeongnam.go.kr) 테마여행 게시판, 경남관광재단 누리집(www.gnto.or.kr) 게시판과 여행사 홈페이지(www.greentr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태준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