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수산자원공단, 청렴도 종합 2등급 우수기관

기사승인 2023.01.27  18:33:27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수산자원공단의 종합청렴도가 매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6일 국민권익위에서 발표한 ′22년 종합청렴도 평가에 따르면,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이춘우, 이하 수산공단)은 전년과 비교하여 1등급 상승한 종합 2등급을 달성하였다.

   
 

이춘우 수산공단 이사장은 취임 이후(21.12) 지속적으로 청렴을 강조하며, ▲청바지 콘서트 등 혁신적인 방법으로 직원과 소통하고, ▲인사, 예산, 갑질방지 등 내부시스템을 직접 정비·보완하였다. 또한, ▲해피콜, 찾아가는 간담회, 청렴·상생 서한문 등 이해관계자들과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수산공단 임직원들도 ’20년 청렴도 5등급 이후 청렴위기를 인식하고 개선하기 위해 ▲1본부 1청렴과제 실천, ▲청렴캠페인, ▲직원간 청렴 협업활동, ▲청렴우수기관과 함께하는 청렴 거버넌스 활동 등 자발적으로 청렴과제를 발굴하고 실천하며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에 힘을 모았다.

수산공단 관계자는 “임직원이 함께하는 노력에 힘입어 공단은 정부, 국회, 부산광역시 등에서 3개의 청렴 관련 상을 받았으며, 그 결과 기관의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진 것”이라 전했다.

수산공단은 올해를 ‘종합청렴도 1등급의 원년’으로 삼아 보다 다양한 청렴활동과 부패방지 노력을 통해 모든 공공기관의 청렴 롤모델이 될 것이라 전했다.

김영미안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