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의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④

기사승인 2023.05.23  08:49:12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김기범 교수의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④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 울산, 경남 최고의 풍수, 역학(명리), 성명학 전문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김기범 교수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양택, 음택, 풍수인테리어), 역학(명리), 성명학(작명, 개명, 아호, 상호), 전공. 김기범 교수의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④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거실 풍수인테리어 소품으로 숯으로 된 제품이나 분재 난, 화분 등은 모든 사람에게 좋으며, 동쪽에 공간이 있다면 소리 나는 시계를 걸어두면 가족 전체 운(運)을 상승시킨다.

가구는 너무 많이 장식하기보다는 공간의 여백을 두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거실 인테리어에 전반적인 색상은 밝고 차분한 색이 좋으며, 그림이나 액자는 소파 뒤의 벽면에 산이나 숲이 있는 풍경 사진이나 그림을 걸어두는 것이 좋으며, 산이 그려진 그림은 부와 명예 금전 운(運)과 재산 증식에 도움을 준다.

가족사진은 필수 아이템이며, 관엽 식물은 좋은 운기(運氣)를 발생하므로 최소한, 한 그루라도 키우도록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큰 식물이나 나무, 혹은 넝쿨식물은 거실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조명은 조도를 조절할 수 있는 천장 부착의 샹들리에가 좋으며, 보조 등으로 백열등 종류를 이용하면 아늑한 분위기와 음(陰)의 기운(氣運)을 양(陽)의 기운(氣運)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에서 전통 가옥 구조에는 거실이라는 개념이 없다.
현대식 주거 문화와 아파트가 건축되면서부터 가정의 중심이 되는 공간이 안방에서 점차 적으로 거실을 가족 공동의 생활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거실은 주거공간에서 유일하게 문이 없이 탁 트인 공간이다.
대부분 가정은 집의 중앙에 위치하며, 거실에서 차를 마시거나 TV를 보고 손님을 맞이하는 등 가족 간, 타인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는 공간이다.
이처럼 거실은 가족과 가정을 방문하는 손님 등과 함께 공유하게 하는 공간이라는 특징상 단순하게 아름답게 꾸민다는 차원을 넘어 “운을 부르는 풍수인테리어 기법”이 필요한 공간이다.
또한 현관에서 들어오는 것을 기준으로 거실의 소파에 앉아 있는 사람이 바로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거실의 크기와 위치로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접근하기 쉬운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거실의 크기는 가족 1인당 약 1.5평 정도가 적당하나, 집의 크기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거실, 안방, 주방 등과 조화를 이루어야 운(運)이 상승한다.
거실은 가정 생활공간의 중심, 기운(氣運)의 중심이라고 본다. 거실은 현관에서 들어온 좋은 기운(氣運)이 머물다가 각 공간으로 퍼지는 곳이다. 

거실에서 좋은 기운(氣運)을 오래 머물기 위해서는 정리 정돈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밝아야 기운(氣運)이 좋아진다. 
바닥에 어두운 색상의 카페트나, 매트를 깔아두면 기운(氣運)이 아래로 흘러간다. 
너무 어두운 색이나 짙은 브라운 계열의 거실 바닥은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유발할 수 있다.

거실을 풍수인테리어 원리에 맞도록 인테리어를 하면, 가족 구성원의 사회성이 좋아지고, 인간관계에서 구설수나 금전적인 고통이 줄어들며, 사업이나 직장에서 높은 인정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가장이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가족이 있다면 남쪽 창 앞에 관엽 식물을 두면 운(運)을 상승시킨다.

거실 천장의 조명은 직접 조명보다 간접 조명 방식으로 천장을 향하도록 밝게 설치한다.
가족이 모이는 저녁에는 거실의 조명등을 모두 켜 두고, 창가에 성인의 키 정도 되는 스텐드 조명을 켜서 운기(運氣)의 흐름이 원활하게 하면, 가장의 사회 활동이나 승진과 건강 運(운) 등에 간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거실에 가족이 모이는 시간에는 밝은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 TV 불빛 및 간접 조명등만을 켜고 생활 할 경우에는 가정에 근심 걱정이나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거실의 벽지는 단순하면서 온화한 색상으로 너무 화려한 무늬나 색상은 피하고, 연한 아이보리색 계통이 좋다.
혹, 가족 구성원 중에 뚜렷한 병증은 없으나 몸이 허약하고 기운(氣運)이 없는 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벽지를 밝은 계통의 인테리어를 권한다.

거실 인테리어에서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이나 차가운 느낌이 준다면, 빨간 색이나 분홍색 계통의 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소파에 꽃무늬가 들어있는 쿠션을 놓으면 전체적으로 기(氣)의 흐름이 좋아진다.

커튼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그린 색을 사용하는 것이 운(運)이 상승한다.
TV 양쪽에 너무 크지 않은 녹색 식물의 화분을 놓으면, 기(氣)의 흐름도 원활하며,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운(運)을 부르는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으로, 보라색 계통의 소품을 활용하고 인테리어 소재로 심플한 디자인의 천 소재의 제품이 좋으며, 너무 지나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포푸리나 방향제를 사용하면, 음(陰)의 기운(氣運)을 양(陽)의 기운(氣運)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하여 운(運)이 상승한다.

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본은 통풍이 잘되고 채광이 좋아야 운(運)이 상승한다. 그렇지 않으면 음기(陰氣)가 강해서 거주하는 사람의 성격을 어둡게 하는 경우도 있다.
거실 창은 가능하면 크게 설치하는 것이 좋다. 통풍과 채광의 효과도 있지만, 아파트에서는 앞 발코니와 연결된 창은 주택에 비유하면 대문에 해당한다.

※ 참고자료 : 실전 생활 풍수와 풍수인테리어(도서출판 글로벌 필통. 2023)외 김기범 교수의 저서 11권. 저자 : 김기범(풍수지리학자) 교수/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 연락처 : H·P : 010-2471-0380.

   
▲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2018.(2018 국제풍수학술대회)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 논문발표 인정서.

상기『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집필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는 향후『거실 풍수인테리어 기법』1회 더 게제 후 화장실, 욕실, 사무실, 점포, 정원, 대문, 안방, 침실 풍수인테리어 기법, 생활 풍수인테리어, 풍수인테리어 색상, 좋은 아파트 고르는 법, 등으로 연재한다.

김기범 교수의『풍수인테리어 기법』핵심 부분의 내용은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가 주최/주관하는 IFSC. 15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15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18년 12월 1일∼2일) 일본 오카야마 컨벤션센터에서 발표한 논문 내용의 일부분이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는 IFSC(국제풍수학술대회),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 최고의 풍수전문가 500여명을 대상으로 김기범 교수가『풍수인테리어 기법』이란 논문을 발표하여, IFSC.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 Darren Ng(다렌 응). 회장으로부터 논문발표 인정서를 받았다.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의 회원국 및 가맹국으로 세계 33개국 미국. 중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대한민국. 캐나다.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루마니아. 폴란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터키 등으로 풍수 및 음양오행, 역학(명리), 주역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기범 교수가 발표한 논문 내용은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계열 ➀양택 풍수와 인테리어. ②풍수지리의 이해. ▶ 장례행정복지과 ①풍수인테리어. ▶ 장례풍수명리복지과 ①양택 풍수지리, 등이 교과과목에 포함되어 김기범 교수가 강의를 하였다.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과에서 부동산 풍수 및 풍수인테리어, 성명학, 택일법 등과 부동산풍수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특강을 하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의 강의과목은『풍수인테리어』,『직업윤리』,『의사소통능력』,『장례상담』과목 등이다.

또한 김기범 교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재학생에 한하여, 선택특강 과목으로 ①양택풍수(아파트, 주택, 사무실, 점포 등) ②음택풍수(묘터, 봉안(납골)당) ③풍수인테리어 ④부동산 풍수 ⑤택일법(이사, 결혼, 개업, 장례 관련 등) ⑥성명학(작명, 개명, 아호, 상호) 과목 등을 강의하며, 자격증으로 ①풍수상담사 ②부동산풍수상담사 ③풍수인테리어사 ④작명사 자격증 등 검정을 거쳐서 재학 중에 취득할 수 있다.

▣ 김기범 교수가 재직 중인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특징은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는 부산 유일의 특색 학과이다.
부산지역 대학에서 유일하게 ‘장례지도사’를 배출하는 장례행정복지과는 2020년 3월에 장례행정복지 전공을 개설하였다.

특히 부산, 울산, 경남 등 전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장례행정복지과는 학교 교수 임용 규정에 따라 우수한 교수진을 초빙하여 최선을 다하여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인 장례지도사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갖추도록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는 장례행정복지 관련분야는 2012년 8월 5일부터 장례지도사 국가자격증 제도 도입으로 유족의 요청에 따라 장례 절차를 주관하는 사람으로 장례상담, 시신관리, 의례지도 및 빈소 설치 등 종합적으로 장례 의식을 관리하는 우수인력을 말한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학과장 행정학박사 이남우 교수는 학과 교육목표를 복지국가 실현의 최후의 보루인 장례와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예(禮)를 기본으로 실천하며, 현장에서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임을 자신 있게 강조한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에 입학하면, 국가자격증 2개인 장례지도사, 사회복지사 2급 등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간호조무사 국가자격증 등은 학교 지원을 받아 무료로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장례행정복지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자격증으로 풍수상담사, 제례지도사, 시신메이컵, 퓨너럴플로리스트(장례꽃장식사), 웰다잉교육전문강사, 응급처치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재학생 및 졸업생에 한해서는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세계 33개국으로 구성) 회원가입 및 IFSC. 18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 18회 국제풍수학술대회) 2023년 11월 10일∼1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하는 IFSC. 제 18회 국제풍수학술대회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의 추천으로 받으면 참가할 수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재학생 및 졸업생 외 IFSC. 18th International Feng Shui Convention.(제 18회 국제풍수학술대회) 참가를 하고자 한다면 한국부동산풍수학회. 한국부동산풍수협회 사무국을 거쳐서 교육학박사 이기태 중앙회장의 추천을 받으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총재,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의 추천을 받아도 참가할 수 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 역학(명리) 전공. 김기범 교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되었던, (재단법인)한국장례문화진흥원 주최로 의무교육인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교수요원으로써 부산지역 장례식장 종사자 전원을 대상으로 김기범 교수는『상·장례문화』에 대하여 강의를 한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심화 과정에서 김기범 교수는『풍수의 이해』,『노인상담 및 고독사』,『문제해결의 힘』과목을 강의하며, 2022학년도 2학기까지 김기범 교수는 강의평가에서 5.0 만점에 평균 4.8점(100점 기준으로 96점)을 받은 베테랑 교수로 부울경뉴스 애독자를 위해서 김기범 교수의『풍수인테리어 기법』을 매주 시리즈로 연재한다.

글 / 김기범(부산풍수전문가. 부산작명전문가. 풍수인테리어전문가. 장례상담전문가).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풍수․명리 전공 교수. 사회복지과 심화과정 교수.
► 신지식인 선정(제24-09호)(2000. 07. 18). 및 신지식인 대상 수상(제18-0177호).
► IFSA. International Feng Shui Association.(국제풍수협회). 및 IFSC. 대한민국 대표.
► (사)한국역리학회 및 (사)한국역술인협회 중앙부총재, 부산시지부 22대 회장 역임.
► 한국부동산풍수학회 및 한국부동산풍수협회 총재. (사단)한국장례문화총연합회 총재.
► 전국장례관련학과 교수협의회 교수 정회원. 한국부동산풍수지리총연합회 중앙총재.
► (재단법인)한국장례문화진흥원 교육 교수요원으로써 부산지역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 부울경뉴스『주간 운세』집필 및 국제신문 2010. 10. 01∼현재『오늘의 운세』집필.
► http://cafe.daum.net/kkb2005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