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시, 2024년 특별사법경찰 불법행위감시단 위촉

기사승인 2024.02.28  21:01:52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 2024년 특별사법경찰 불법행위감시단 위촉
원산지 표시 등 시민안전 민생 분야 불법행위 제보 활성화

울산시가 시민 안전 민생 분야 불법행위 제보 활성화를 추진한다.
울산시는 2월 28일 오전 11시 1별관 3층 회의실에서 ‘특별사법경찰 불법행위감시단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울산시 시민안전실장, 불법행위감시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시단 위촉식과 간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8년 3월 출범한 ‘특별사법경찰 불법행위감시단’은 원산지 허위표시, 청소년 유해환경, 위생불량 음식점 등 지난해까지 1만 4,192개소의 불법행위 여부를 확인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하고 청소년을 보호하는 등 법질서가 생활 속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울산시는 올해도 6대 분야(청소년 보호, 식품위생, 공중위생, 원산지, 환경, 부동산)의 관계 시민단체 대표 16명을 특별사법경찰 불법행위감시단으로 위촉한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일상생활 중 위법행위 감시와 제보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특별사법경찰은 행정업무를 병행하기 때문에 단속과 수사에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어 시민들의 제보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좀 더 안전하고 건전한 생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제보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불법행위를 근절하고자 대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연중 불법행위를 제보 받고 있다.

안태준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