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책 부산폴리텍대학, 2024년도 명예교수 위촉

기사승인 2024.04.08  18:11:58

공유
default_news_ad1

 국책 부산폴리텍대학, 2024년도 명예교수 위촉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최근 정년 퇴임한 교수를 대상으로 재직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교원을 명예교수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명예교수로 박동기 교수, 이광진 교수, 심재구 교수가 선정됐다. 김용규 학장은 “명예교수 위촉은 수십 년간 재직하면서 쌓아 올린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교수들에게 전수해 줄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대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박동기 명예교수는 “부산폴리텍대학이 기술교육중심대학으로서 지역 산업에 기여하고 대학의 경쟁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며 기술 자문, 입학자원 확보, 양질의 일자리 연계 등 대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부산폴리텍대학은 매년 지역산업 및 수요를 반영한 학과 개편·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에는 AI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융합제어과를 소프트웨어융합과(SW하이테크 개편학과)로 전면 개편했다.
2023년에는 전기자동차과와 반도체시스템과가 각각 저탄소 분야 및 반도체 분야 학과신설 사업에 선정됐다. 전기자동차과는 30억의 예산으로 친환경차와 배터리리사이클링 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반도체시스템과는 반도체공정 운영 및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첨단 교육장비 및 시설을 갖췄다. 올해는 반도체금형과 신설을 준비 중에 있다.

김영미안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