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장군, 미래세대 대상 찾아가는 주소정보 홍보교실 운영

기사승인 2024.07.06  18:13:57

공유
default_news_ad1

 기장군, 미래세대 대상 찾아가는 주소정보 홍보교실 운영
관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4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 군 직원이 직접 일일교사로 나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4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군 직원들이 직접 일일교사로 나서는 ‘찾아가는 주소정보 홍보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고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정관읍 정원초등학교 등 3개 학교 15개 학급의 초등학생 332명이 참여했다.

군 직원들은 사회교과서 ‘우리고장의 모습’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에게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사용법을 설명하고, 우리 지역의 특성과 모습을 더욱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지도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발한 디지털 교과서(지니버스) 수업과 퀴즈풀이는 도로명주소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으며, 실제 상황에서 길 찾기 적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눈높이 맞춤 교육으로 진행되어 참여 어린이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주소 사용의 생활화와 안정적 정착을 위해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잘 알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눈높이 맞춤 홍보를 다양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