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기장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한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 성료

기사승인 2024.07.09  06:27:03

공유
default_news_ad1

 기장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 성료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종합 청렴도 1등급 도약 발판 마련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렴교육의 실효성 제고와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됐다. 인·허가, 보조금 지원 부서 등 부패 취약 분야 담당자와 청렴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모두 2차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전통선비 문화체험 ▲청렴강의 및 청렴 실천문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청렴프로그램과 함께 ▲산천재 ▲남명기념관 ▲남명선생 묘소 등 남명 조식 선생의 주요 사적 등을 방문하면서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종복 기장군수가 산청군 교육현장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모든 직원들이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신뢰는 조직의 높은 청렴도에서 출발한다”며, “낡은 관행을 과감히 없애고 부패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투명한 군정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말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장군은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으면서 전년도 3등급보다 1등급이 상승했다. 특히 민원인과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에서는 1등급을 달성하면서 군의 집중적이고 강력한 부패방지 대책이 결실을 맺고 있다.
 

김지량 anteajun@naver.com

<저작권자 © 부울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